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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한 기업 문화 2. Great Company Culture.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2025. 1. 10.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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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한 기업 문화 2
Great Company Culture
■ 1. 신뢰성(Credibility)
훌륭한 직장 직원은 인력 관리자와 리더를 신뢰할 만하다고 생각한다. 연구에 따르면 100대 최고 기업 직원 중 83%가 경영진이 행동과 말이 일치한다고 답한 반면, 일반 직장 직원은 42%에 불과했다. 믿을 가치가 있고, 신뢰할 수 있고 호감가는 관리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예: 직원 유지, 전반적인 직장 만족도, 회사 추천 의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도록 동기 부여 등). 직원이 관리자가 정직하고 윤리적이라고 말하면 그곳에서 오랫동안 일하고 싶어할 가능성이 5배 더 높으며, 직장이 훌륭하다고 생각할 가능성은 11배 더 높다;
■ 2. 존중(Respect)
누구나 알듯이 존중을 받으려면 준중해 주어야 하다.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지만, 최고의 직장에서는 직원 노력을 인정하고, 의견을 구하며, 직원을 업무 외의 개인적인 삶을 가진 한 사람으로 보살핌으로써 존중을 표시한다. 예를 들어, 100대 최고 기업 중 다수는 직원이 유연 근무 시간과 원격 근무를 보장한다고 믿는다. 이런 작업 공간의 유연성은 직원이 자신의 삶에 적합한 방식으로 사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존중과 신뢰를 느껴 더욱 헌신적으로 참여하게 만든다. 오늘날 많은 회사는 무제한 유급 휴가와 어디에서나 일할 수 있도록 재량권을 준다. 강력한 직원 관계는 정책 남용을 방지해 준다.
■ 3. 공정성(Fairness)
인간은 공정성에 높은 가치를 둔다. 모든 직원이 공정한 기회가 주어진다고 느끼면 계속 더 긍정적인 직원 경험을 보고한다. 직장 연구에 따르면 공정성은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도록 해준다. 그런 기업을 평균보다 37~42% 더 높게 평가한다. 이들 회사 직원은 또한 편애와 정치적인 문제를 훨씬 덜 호소한다. 설문조사에서 직원 경험 질의에 38%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 놀랍게도 공정한 급여는 전반적인 직장 만족도와 근무 의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아니었다. 자부심과 강력한 리더십 등이 눈에 띄지 않는 다른 측면이 훨씬 더 큰 역할을 했다. 자기 업무에 공정한 급여를 받으면 자기 직장이 훌륭하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두 배 더 높다고 응답했다. 그러나 업무에 자부심을 가질 때, 그곳이 훌륭한 직장이라고 말할 가능성은 20배 더 높았다.
■ 4. 자부심(Pride)
직장에 자부심을 갖고 있는 직원은 회사가 무엇을 생산하는지부터 운영 방식, 지역 사회와 어떻게 소통하는지에 이르기까지 회사를 믿는다. 자부심은 세 가지 수준이다. 자기직업/일에 대한 자부심, 팀에 대한 자부심, 회사와 회사의 명성에 대한 자부심이다. 자부심은 단순한 격려 이상이다. 자부심을 느낄 때 더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데이터에 따르면 오랫동안 조직에 머물고 싶어할 가능성이 2배 더 높고 자기 직장을 다른 사람에게 지지할 가능성이 6배 더 높다. 상위 100대 기업 직원들은 좋을 때 함께 성취하고 어려울 때에도 함께 뭉친다는 느낌을 표현한다.
Claire Hastwell
'Great Place To Work'의 콘텐츠 프로그램 관리자로 직원 경험에 대한 광범위한 데이터 저장소를 사용하여 신뢰도 높은 직장 뒤에 있는 심리학을 해독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직장에서의 여성", "직장에서의 목적의 힘" 등 유명한 보고서를 공동 집필했다. 'Best Workplaces' 프로필을 통해 'Fortune'에 기고했으며 직원 유지 전략에 대한 최신 보고서는 130만 명의 직원 경험을 바탕으로 리더에게 최고 인재 유지에 대한 전략적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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