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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한 기업 문화 3 (Great Company 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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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 12.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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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한 기업 문화 3
Great Company Culture
■ 5. 소속감(Belonging)
직장에 소속된다는 것은 직원이 조직에서 인정받고 소중히 여긴다는 느낌을 의미한다.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는 이상으로,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는 것으로 이어진다. 모든 회사는 직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말하지만, 상위 100대 기업은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보여준다. 성취를 축하하고, 신입 직원이 첫날부터 환영받는다는 느낌을 받도록 하며, 직원의 다양성과 개인주의를 포용한다. 예로, 'Best Workplaces'에서는 육아 휴직 관행이 더욱 포괄적으로 바뀌고 팀이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는 것을 확인했다. 그 결과? 소속감을 느끼면 출근을 고대할 가능성이 3배, 회사에 오래 머물고 싶어할 가능성이 5배 더 높다. 모든 직원에게 일관되게 훌륭한 직장은 덜 포용적인 조직보다 수익이 3배 더 빠르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6. 효과적인 리더십(Effective leadership)
리더십은 팀을 만들 수도 있고 와해할 수도 있다. 훌륭한 리더는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하며, 혁신을 주도한. 리더십이 바르지 않으면 사기를 저하시키고, 생산성을 저하시키며, 직원을 문 밖으로 내몰 것이다. 'Great Place To Work' 리더십 효율성 지수는 네 가지 영역에서 리더를 측정한다. 관리 수준: 언행일치, 편애 배제, 역량 입증, 정직성과 접근 가능성이다. 사람으로서 직원에게 진정한 관심을 보여준다. 효과적인 리더십은 회사 목표를 달성하는 것 이상이다. 모두 함께 일하고 최선을 다해 일할 수 있는 팀 정신을 육성한다. 환경은 필요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효과적인 리더에 대한연구에 따르면 다음과 같다: ● 팀원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찾고 의사결정에 참여시킨다. ● 직원을 인정하고 축하하며 전문성 개발을 지원한다. ● 직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역량과 정직성을 보여준다.
■ 7. 가치(Values)
회사의 핵심 가치는 당신을 이끄는 북그성 같다. 즉, 당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하는지, 왜 하는지를 형성하는 신념과 원칙이다. 최고 직장은 규칙과 정책보다는 공유된 가치로 연결된다. 신뢰가 고용주-직원 관계의 핵심이다. 조직의 가치가 아니라 규칙이 지침이 되면 안 된다. 공유된 가치는 참여하고 힘을 실어줌으로써 혁신, 창의성,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 8. 혁신(Innovation)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제안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면 직원은 직장이 혁신의 온상이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31배 더 높다. 혁신적인 문화를 갖춘 직장은 직원의 충성도, 자신감, 추가 기여 의지를 고취시킨다.혁신적인 기업의 직원은: ● 다른 사람에게 회사를 자랑스럽게 말할 가능성이 4배 더 높다. ● 회사가 일하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할 확률이 9배 더 높다. ● 일을 완수하기 위해 추가로 기여할 확률이 4배 더 높다.
현재 문화가 강하지 구축되어 있지 않다면 독성에 빠지기 쉬운 경사면에 있는 것과 다름 없다. 큰 도약은 아니다. 직원과 리더가 단지 시늉만 하는 평범한 기업 문화는 훨씬 더 불길한 상황으로 쉽게 전락할 수 있다. 가치관 부족, 비효율적 리더십, 소속감 부족 등 직원의 신뢰와 사기를 떨어뜨릴 수 있다. 반면, 건강한 문화를 경험한 직원은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재량적 노력을 기울일 가능성이 더 높다고 'Workhuman'은 지적한다. 8가지 영역에 신중하게 시간과 노력을 투자함으로써 직원들에게 관심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고 직원 경험을 개선하며 회사가 훌륭한 문화를 만드는 길로 나아갈 수 있다.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직원이 자신의 업무, 직장 전반, 직장 내에서의 위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피드백을 얻는 것을 추천한다.
좋은 소식은 훌륭한 리더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최고의 직장은 리더십 개발에 투자하고, 잠재력이 있는 직원을 식별하여 성공하는 데 필요한 스킬과 자질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여 미래 리더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한다.
Claire Hastwell
'Great Place To Work'의 콘텐츠 프로그램 관리자로 직원 경험에 대한 광범위한 데이터 저장소를 사용하여 신뢰도 높은 직장 뒤에 있는 심리학을 해독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직장에서의 여성", "직장에서의 목적의 힘" 등 유명한 보고서를 공동 집필했다. 'Best Workplaces' 프로필을 통해 'Fortune'에 기고했으며 직원 유지 전략에 대한 최신 보고서는 130만 명의 직원 경험을 바탕으로 리더에게 최고 인재 유지에 대한 전략적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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