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5 소비자 트랜드 2 (Consumer Trends 2025)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2025. 8. 21. 08:13
반응형
2025 소비자 트랜드 2
Consumer Trends 2025
'알렉스 쿠퍼(Alex Cooper)'가 2018년 코미디/상담 팟캐스트를 시작했을 때, 벤처 사업체는 염두에 두지도 않았다. 2024년에는 그녀의 팟캐스트 '그녀를 아빠라 부르세요(Call Her Dadd)는 SiriusXM 방송사에 유통/광고 권리를 무려 1억 2,500만 달러에 팔았다. 점점 많은 팟캐스트 거래가 성사됨에 따라, 기업의 오디오 광고 분야 진출과 수익 기회가 되었다.
팟캐스트의 부상
3년 전만 해도 소비자는 라디오 쇼를 선호했다. 상황이 바뀌었다. 팟캐스트는 일상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오디오 콘텐츠 선호 순위는 4위지만 오히려 라디오가 한 단계 밑이다. 팟캐스트 팬 65%는 출퇴근 중에 음악을 듣고 56%는 음악을 상시로 청취한다. 불과 3년 사이 라디오를 압도했다. 알파 세대도 20%가 청취하여 강력한 입지를 굳혔다. 12~15세 청취자는 음악 청취보다 팟캐스트 내용에 대한 대화를 더 좋아한다. 학교급식 때 이야깃거리가 되는 문화적 힘을 보여준다
■ 특히, 중동/아프리카(MEA) 소비자
2021년 2분기에는 중동/아프리카는 세계에서 가장 온라인 라디오 청취가 인기였고 팟캐스트는 뒷전이었다. 현재는 가장 빠른 증가세를 보인 팟캐스트 청취자가 39%로 1위다. 모로코, 케냐, 남아프리카 모두 두드러지는 시장으로, 팟캐스트 청취자가 2021년 4분기 이후 각각 243%, 56%, 47% 증가했다. 모로코의 가장 인기 있는 팟캐스트는 종교(이슬람)를 다루지만, 연애 조언, 영어 학습 팟캐스트도 2, 3위로 만만치 않다. 케냐에서는 DJ 믹스가 종교 팟캐스트(기독교)와 가족/관계와 같은 주제를 다루는 오리지널 쇼와 함께 1위를 차지했다.
■ 비디오와 이벤트
"팟캐스트는 귀를 사로잡는 데만 그치지 않는다. 문화적 대화로 눈까지 사로잡는다. 스포티파이 경우 올해 비디오 팟캐스트 소비가 88% 증가했고 Z세대가 선두다. 팟캐스트 사랑은 오프라인까지 확장되어, 37%가 라이브 팟캐스트 이벤트에 참석하여 신뢰하는 호스트-커뮤니티와 간의 관계를 돈독히 한다. 브랜드의 전방위적 확대 기회가 되었다. Spotify 생태계를 통해 소셜/청중 타키팅까지 참여도 높은 청중에게 도달하고 여러 접점에서 진정한 연결을 구축할 수 있다."
■ 팟캐스트 광고는 투자할 만한 가치
2021년 이후, 팟캐스트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는 Z세대의 수는 TV. 소셜 미디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라디오 등 보다 더 빠르게 증가했다. 브랜드 발견 증가 추세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하다. 광고에 가장 큰 불만은 주로 라디오, TV, 스트리밍에 쏟아진다. 팟캐스트 진행자는 방해받는 느낌을 줄여주는 자체 스타일 광고가 가능하다. 청취자에게 관련성이 있고 맞춤화된 경우 특히 잘 먹힌다. Z세대 청취자는 프리미엄 버전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아 투자 대비 수익성이 높다. 운영 비용도 저렴하므로 투자 대비 큰 수익을 가져올 수 있다.
■ 특히 혜택이 큰 산업
산업 전반에 걸쳐 팟캐스트는 큰 기회를 창출해 주지만, 많이 듣는 그룹 중 하나는 풀타임 육아와 가사 일을 하는 주부는 항상 틀어 놓기 때문에 관련된 제품 광고는 쉽게 공감을 얻을 수 있다. 팟캐스트 광고는 ‘코드 커터’, 즉 'TV 서비스 해지 소비자' 사이에도 인기다. TV 광고에서 벗어나 유용한 브랜드와 서비스를 발견하는 채널이 되고 있다.
참고: 한국 인기 팟캐스트 순위 및 연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