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비자 미디어 행동 4 South East Asians
■ 동남아 소비자 행태
대부분 글로벌 소비자는 스마트폰으로 TV 시청할 때 정보/오락을 위한 보조 화면으로 TV와 휴대폰을 동시에 사용한. 동남아시아에서는 특히 거의 그렇다. 실제 TV 세트와 마찬가지로 휴대전화로 TV를 시청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관심을 끌려면 더 많은 미디어 채널을 사용하면 되는 어려운 일이 아니다. 종횡무진하려면 힘들지만, 'TV 시청 시간'을 문자 그대로 받아들이지 말아야 한다.
■ 지수(IDX)는 동남아시아 인터넷 사용자가 글로벌 소비자와 비교한 수행 가능성이며 1.00이 평균이다. 출처는 GWI Core 2023년 3분기 보고서로 기반은 6개 동남아시아 시장의 16~64세 인터넷 사용자 25,267명이다. 설문은 다음 중 라이브 TV/TV 채널을 시청하는 데 사용하는 장치는 무엇입니까? 주문형 TV/스트리밍 서비스? 다음 중 TV를 시청할 때 자주 사용하는 기기는 무엇입니까? 다음 중 TV를 시청 중 온라인으로 하는 다른 일은 무엇입니까?
■ 쌍방향 광고 형식과 크로스 플랫폼 캠페인이 좋은 광고 방법이다. 스마트폰을 보조 화면으로 사용하는 동남아시아 소비자 5명 중 1명은 전 달 브랜드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신제품/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인도 프리미어리그 15회 경기에서 전자상거래 플랫폼 던조(Dunzo)는 “불편을 드리면 죄송하지만, 편리하다면 그렇지 않지요”라는 캠페인으로 앱 트래픽이 10배 증가했다. 아시아태평양지역의 TV 동향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Avia의 2024년 ‘아시아 비디오 산업 보고서’ 중 GWI 부분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