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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미디어 행동 5 eCommerce Evolution
■ 클릭에서 장바구니까지, 전자상거래의 진화.
온라인 쇼핑도 소비자 관심을 끌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지난 몇 년 급성장했으며 소매업체는 고객에 대한 풍부한 개인정보 보호 데이터를 보유하게 되었다. 소매 미디어 네트워크가 광고주 사이에서 인기를 얻은 이유 중 하나다. 쇼핑 사이트 방문객이 늘어남에 따라 사이트에서 브랜드를 발견하는 미국인 수가 증가했다.
일반적으로 전자상거래 사이트 광고를 통해 제품에 대해 알게 되었다고 답한 수가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 Amazon과 Walmart에도 가상 간판을 설치하는 것 이상의 기회가 있다. 구매 과정 초기 단계에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대형 소매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Uber, Deliveroo 등 비전통적인 기업들은 자체 미디어 네트워크를 구축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향후 더 많은 협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차원이다.
■ VR 기기 이목 집중
Apple의 Vision Pro는 애플워치 이후 최초의 새로운 하드웨어 출시였다. 그래서 Apple이 스마트워치 시장에 미친 영향을 살펴보고 VR 기기는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지만, VR 장치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고려했다. 데이터로 보면 제품/카테고리를 너무 성급하게 판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보여준다. Apple Watch는 초기 판매 급증을 보였지만 본격적으로는 몇 년이 지나 경쟁력 있는 가격과 코로나19 봉쇄로 실내 운동 증가에 힘입어 가속되었다.
Vision Pro가 사전 주문이 가능해진 직후 매진되었다. 실제로 북미에서는 Apple이 시장에 진출하기 전에 스마트워치(7%)를 소유한 사람보다 VR 헤드셋을 소유한 사람이 더 많았다(9%). Vision Pro에 수백 개의 소매업체 앱이 이미 있지만, 누가 착용하고 있는지, 왜 착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실제 느낌을 얻은 기업이 결국 이 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코드를 해독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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