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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미디어 행동 5 (eCommerce Evol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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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미디어 행동 5       eCommerce Evolution
 
■ 클릭에서 장바구니까지, 전자상거래의 진화.
온라인 쇼핑도 소비자 관심을 끌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지난 몇 년 급성장했으며 소매업체는 고객에 대한 풍부한 개인정보 보호 데이터를 보유하게 되었다. 소매 미디어 네트워크가 광고주 사이에서 인기를 얻은 이유 중 하나다. 쇼핑 사이트 방문객이 늘어남에 따라 사이트에서 브랜드를 발견하는 미국인 수가 증가했다.
 
일반적으로 전자상거래 사이트 광고를 통해 제품에 대해 알게 되었다고 답한 수가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 Amazon과 Walmart에도 가상 간판을 설치하는 것 이상의 기회가 있다. 구매 과정 초기 단계에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대형 소매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Uber, Deliveroo 등 비전통적인 기업들은 자체 미디어 네트워크를 구축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향후 더 많은 협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차원이다.
 
 VR 기기 이목 집중
Apple의 Vision Pro는 애플워치 이후 최초의 새로운 하드웨어 출시였다. 그래서 Apple이 스마트워치 시장에 미친 영향을 살펴보고 VR 기기는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지만, VR 장치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고려했다. 데이터로 보면 제품/카테고리를 너무 성급하게 판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보여준다. Apple Watch는 초기 판매 급증을 보였지만 본격적으로는 몇 년이 지나 경쟁력 있는 가격과 코로나19 봉쇄로 실내 운동 증가에 힘입어 가속되었다.
 
Vision Pro가 사전 주문이 가능해진 직후 매진되었다. 실제로 북미에서는 Apple이 시장에 진출하기 전에 스마트워치(7%)를 소유한 사람보다 VR 헤드셋을 소유한 사람이 더 많았다(9%). Vision Pro에 수백 개의 소매업체 앱이 이미 있지만, 누가 착용하고 있는지, 왜 착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실제 느낌을 얻은 기업이 결국 이 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코드를 해독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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