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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미디어 행동 (Consumer Media Behavior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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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Media Behavior 2024
2024년에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은 마케팅에 영감을 주면서도 부담스러울 수 있다. 사업 우선순위에 맞추어 올바른 방향을 잡고 예산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소비자 미디어 소비 행동을 잘 파악한다. 가능한 한 많은 사람에게 다가가고, 수익성이 높은 채널을 선택해야 한다. 보다 개인적 차원에서 틈새 팬층의 참여를 유도하고, 다양한 플랫폼에 맞게 광고 소재를 조율하고, 실험 공간도 확보한다.
주요 통찰
■ 방송 TV는 여전히 큰 비중 차지: 도달 범위는 예전보다 줄고 ‘무료 광고 스트리밍 TV(FAST)’ 모델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평균 시청 시간 측면에서는 여전히 스트리밍 사이트보다 앞서 있다. 신뢰 광고 채널이자 특정 시청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훌륭한 수단이다. ■ AI 플랫폼은 Z세대의 온라인 검색 3대 방법 중 하나: 제품 조사에 검색 엔진 대신 소셜 미디어를 선택하는 유일한 세대인 Z세대는 분명히 개인화된 결과를 선호한다. AI를 사용할 이유를 더 많이 찾게 되면서 기업은 AI에 투자하여 전략의 미래를 보장해야 한다. ■ 유색인종은 평균보다 인플루언서는 더 잘 수용하고 광고는 덜 수용: 유색인종(POC)은 기존 광고와 자신과 관련성에 덜 민감하다. 아직 자신의 경험이 적절하게 반영되지 않았다고 여긴다. 인플루언서 협업은 이런 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며 이를 통해 타겟 마케팅 캠페인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 광고에 할인 포함을 원하는 사람 증가: 경제력이 부족할수록 더 할인을 제공하는 광고를 원한다. 한편, 사회적 기여 노력을 강조하는 제품에 덜 반응하게 되었다. 목적 중심 캠페인은 일부 기업에 적합한 옵션이지만 청중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 서바이벌/호러 게임자는 럭셔리 협업에 관심: 럭셔리와 게임 협업은 성공적 캄보(짝)이다. 가상 패션 아이템, e스포츠 상품, 게임 액세서리 등 수요가 늘었다. 특히 특정 유형의 게이머 사이에서는 더욱 도드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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