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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미디어 행동14 (FAST Streaming & Ads in 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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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미디어 행동 14       FAST Streaming & Ads in Game
■ FAST 스트리밍((Free Ad-supported Streaming)
광고를 보고 무료 시청하도록 설계된 스트리밍 서비스가 뜨거워지고 있다. 마케팅 채널로서 아직 덜 자리를 잡았지만, FAST 모델은 변화를 불러올 가능성이 높다. 2021년 4분기 이후 FreeVee(+108%), Tubi(+68%), Pluto TV(+32%)를 매월 시청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많이 증가했다. 이런 소비자 관심/시선은 마케팅 담당자에게 새로운 기회다. FreeVee 사용자의 23%는 일반적으로 출시 전 광고를 통해 제품을 발견한다고 응답한다. FAST 플랫폼은 기존 TV보다 광고 단가가 저렴하고 광고 효과에 대한 투명성이 높으며 대화형 광고의 잠재력도 기대된다. 또한 기업/브랜드는 FAST 사이트를 통해 대상 잠재 고객에게 다가가기 쉽다. 미국 Pluto TV 및 Amazon FreeVee 사용자는 인터넷을 사용하여 의료 서비스를 검색하고, 금융/투자를 하고, NBC News 같은 게시 주체와 소통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
■ 게임과 광고
게임은 몰입도가 높은 대화형 채널이다. 게임 경험에 충실한 광고는 게이머 관심/참여에 강한 힘을 발휘한다. 광고 시청에 대한 게임 내 보상을 제공하는 보상형 비디오부터 플레이할 수 있는 미니 게임에 이르기까지 활성화하려면, 플레이어를 우선하는 사고방식 채택이 중요하다. 브랜드는 참여할 수 있는 재미있는 대화형 방식을 제공한다.
■ 럭셔리 게임 파트너십과 게임 내 광고
특히 특정 카테고리에서는 럭셔리 게임 협업에 대한 강한 욕구가 생기고 있다. 서바이벌/호러 게임 매니아들은 이런 파트너십에 열광하며, 특히 레지던트 이블 플레이어 중 37%가 그렇다고 응답했다. 요즘은 공포 게임 주역으로 어울리는 여성 캐릭터가 인기다. 럭셔리 브랜드가 고도로 타겟화된 고참여 청중과 소통할 기회다. 럭셔리 게임 협업에 관심이 있는 사업은 캐릭터를 위한 가상 패션 아이템이 단연 1위고, e스포츠 상품, 게임 액세서리 등이 그 뒤를 잇는다. 게임 내 광고는 예상치 못한 집단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음료, 화장품, 의류 브랜드 구매자는 게임 내 광고를 보는 경향이 더 크다. 의류 유니클로, 장신구 티파니,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 화장품 림멜, 심지어 명품 아르마니도 게임 내 광고에 열을 올리고 있다.
■ 챗지피티가 제시한 존재하지 않지만, 가능성 높은 마케팅 캠페인 사례
GWI 팀은 ChatGPT를 활용하여 가상 마케팅 캠페인 아이디어를 구상했다. 입력은 "FIFA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플레이되는 게임이다. 애용 게이머들은 특정한 특징을 공유한다. 성인 FIFA 플레이어는 e스포츠 토너먼트 관람을 즐기고 소셜 미디어에서 스포츠/게임 계정을 팔로우하며 평균 나이 33세의 남성들이다. 영국 전체 인구의 18%를 차지하지만, 절반이 FIFA 게이머를 한다. 경기장에서 눈에 띄려고 자기 스타일에 시간/에너지를 쏟는다. Z세대/밀레니얼 세대보다도 더 헤어 컬러링 키트를 사용할 가능성이 49% 높다. 매주 Revlon 헤어 제품을 사용할 가능성이 37% 더 높다. 브라질 네이마르는 경기 전 머리 손질을 위해 개인 이발사를 비행기에 태우고 카타르까지 6,000km가 넘는 거리를 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ChatGPT는 Revlon과 FIFA가 함께 튜토리얼 시리즈를 개발할 것을 제안했다. 이 시리즈는 YouTube에서 호스팅하고 FIFA 플레이어가 가장 좋아하는 소셜 플랫폼인 Instagram에서 홍보하라고 추천했다. 축구 아이콘을 보여주고 팔로워가 공유하도록 장려한다. 경쟁팀을 설정하고, 게임 시작을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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