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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미디어 행동15 (Conclu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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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미디어 행동15       Conclusion
 
기업체는 물론 개인 사업이나 인플루언서가 되려면 사람들의 미디어 행동을 유심히 관찰해야 한다. 14번에 걸쳐 소개한 '소비자 미디어 행동' 시리즈는 영국 GWI가 53개 시장의 16~64세 인터넷 사용자 96만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를 요약한 것이다. 설문 대상자 중 베이비 붐 세대는 가장 다양한 면모를 보였다. 그리고 시업과 브랜드에 가장 핵심에 자리하고 있었다.
 
주요 통찰
■ ‘무료 광고 스트리밍(FAST)’ 모델이 늘었지만, 방송 TV는 여전히 큰 비중 차지한다. 강도는 줄었지만, 여전히 영향력과 신뢰에서 시청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훌륭한 수단이다. ■ AI 플랫폼은 개인화된 결과를 원하는 Z세대이 선호한다. 기업은 AI에 투자하여 전략의 미래를 기역해야 한다. ■ 소외 집단 시장도 무시할 수 없다. 자신들의 입장/경험을 더 잘 이해/포용하는 광고, 홍보, 인플루언서 캠페인에는 공감하고 행동한다. ■ 사회적 기여 노력을 강조하는 제품에 덜 반응하게 되었다. 목적 중심 캠페인은 훌륭하지만, 할인/보상에 더 매력을 느낀다. ■ 럭셔리와 게임은 협업하면 성공적 캄보(짝)가 될 수 있다. 가상 패션 아이템, e스포츠 상품, 게임 액세서리 등 수요가 크게 늘었다. 이런 2024년 흐름을 잘 이해하시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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